다큐멘터리를 위한 포맷을 개발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북극의 눈물>은 제작비만 20억원이 들어간 초대형 다큐멘터리다. 편당 투여액수로 보자면 한국 다큐 사상 최고치다. 확 트인 화면을 원 없이 담을 수 있었던 것도 넉넉한 제작비 지원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물론 처음부터 쉬웠던 것은
방송3사의 수출액을 그래프 로 나타낸 것이다. 1998년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04 VTV에 한국방송프로그램(227편)의 시장 점유율을 추산해 보면 전체 프로그램 중에서 11.4%, 수입프로그램에서 12.7%를 차지했다. 지역방송국에서 방영 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한국방송프로그램의 시장점유
4. 새로운 텔레비전의 등장 : HDTV(High Definition Television)란 무엇인가
50년간의 컬러에 비교될 만한 획기적인 변화가 지금 진행 중에 있다. '꿈의 TV'로 불리는 HD(high definition)TV의 등장이 바로 그것이다. 디지털 방송 시대로의 전환기인 지금 HDTV는 차세대 텔레비전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방송 시스템
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 본 론 >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사전적 의미는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흔히 보는 게임에는 놀이판 위에서 하는 바둑이나 장기, 카드를 가지고 하는 포커나, 화
(WTO)의 출범과 함께 서비스 교역도 상품 교역과 동일하게 시장개방의 대상이 되었다. 따라서 최근에 추진되는 FTA의 경우 상품교역에만 한정하여 FTA를 이해하지 않고, WTO체제의 변화된 세계교역 질서와 자유화의 대상을 고려하여 서비스, 투자, 지식 재산권 등 보다 폭넓은 분야에까지 이르고 있다.
방송네트워크로서는 국영이었던 TF1이 최초로 민영화된 이 후 현제전국네트워크 방송사를 기준으로 공영방송5개사, 민영3개사의 공민영 혼합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프랑스 방송 구조의 특징
프랑스의 방송 산업과 방송시장의 구조에 있어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의 하나는 방송사업자들의
방송에 대한 시민의 직접 참여를 뜻한다. 시민이 기획, 촬영한 영상물을 가감 없이 방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조금 넓게 해석하면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의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한 형식의 시민 참여를 포함한다.
한국에서는 RTV가 처음이지만, 세계 여러 나라에서 시민미디어 운동의 일환으로 퍼블
보인다. 신문에게는 방송 소유를 허용하지 않음으로써 신문은 완전한 미디어 융합을 하지 못하고 어설픈 융합 상태에 머물러 있다.
⇒미디어의 겸영금지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한 기업 또는 세력이 독과점 함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미디어 집중현상으로 인한 여론독점의 폐해를 막자는 취지
한국을 대표하는 방송국으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왔지만, DMB의 방송과 통신기술의 발달로 방송시장에서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는 형국이다. 즉 조직의 외부환경적인 부분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KBS조직 내부적으로 그 변화에 발맞추어 혁신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못하고 노조와 경영진과의
방송되는 프로그램들은 다양하다. 뉴스, 토론, 시사교양, 다큐멘터리, 스포츠, 연예오락, 드라마, 영화, 유아, 교육, 만화 외에도 더 많은 장르별 프로그램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TV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다. 물론, 이러한 것이 TV라는 매체의 커다란 특징 중에 하나이다.